나우, 친환경 염색부터 소재까지 '다잉 썸머 반팔 티셔츠' 출시

머니투데이 박주혜 로피시엘 2022.06.22 16:41
글자크기
아웃도어 브랜드 나우(nau)가 염색부터 소재까지 환경을 고려한 '다잉 썸머 반팔 티셔츠' 시리즈를 출시했다.

/사진= 나우 '다잉 썸머 반팔 티셔츠'/사진= 나우 '다잉 썸머 반팔 티셔츠'


이번 시리즈에 적용한 친환경 염색기법 '가먼트 다잉'은 필요한 원단에만 색을 입히는 방식으로 완제품을 제작한 뒤 염색하는 기존 방식보다 물과 염료 사용을 줄여준다. 또, 봉제 부분이 수축되며 만들어지는 자연스러운 구김과 색감으로 빈티지한 감성을 더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재배 시 비료와 살충제 사용을 최소화하며 만든 사람과 입는 사람까지 생각한 지속 가능한 면 소재를 사용해 더욱 친환경적이다.

출시된 대표 제품으로 화보 속 안효섭이 착용한 '다잉 포틀랜드 반팔 티셔츠'와 연우가 착용한 '다잉 후드 숲 반팔 티셔츠' 두 제품 모두 청량한 색감이 돋보이는 오가닉 코튼을 사용했다.



다른 제품인 '다잉 마운틴 후드 반팔 티셔츠'는 앞면에 타프 모양의 로고, 뒷면에는 포틀랜드 후드 마운틴을 형상화한 그래픽으로 포인트를 더했으며 세계 최대 면화 지속가능성 프로그램 프로그램 BCI(Better Cotton Initiative)의 인증을 받은 면으로 제작됐다.

'다잉 썸머 반팔 티셔츠' 시리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나우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