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폴드4, 전작과 비교해보니..."주름 이제 잡았다"

머니투데이 김승한 기자 2022.06.22 08:41
글자크기

IT썰

갤럭시Z폴드3(왼쪽)와 갤럭시Z폴드4의 주름 상태. /사진=폰아레나갤럭시Z폴드3(왼쪽)와 갤럭시Z폴드4의 주름 상태. /사진=폰아레나


삼성전자 (80,800원 ▲1,000 +1.25%) 올 하반기 출시하는 갤럭시Z폴드4의 주름이 이전 모델보다 크게 개선된 것으로 알려졌다.



22일 IT 전문매체 폰아레나에 따르면 IT 팁스터(정보유출가) 아이스유니버스는 최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폴드4의 주름 현상을 비교하는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은 아이스유니버스가 두 제품의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같은 각도에서 촬영한 것이다. 물론 갤럭시Z폴드4의 주름이 완전히 펴지진 않았지만 전작과 비교해선 크게 개선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실제 세대가 거듭될수록 삼성의 폴더블폰 주름 현상은 조금씩 나아지고 있다. 폰아레나는 "갤럭시Z폴드3 역시 전작에 비해 주름이 크게 줄었으나, 갤럭시Z폴드4는 (주름이) 이 보다 훨씬 눈에 덜 띈다"고 평가했다.

갤럭시Z플립4 실물로 추정되는 이미지. /사진=나인투파이브구글갤럭시Z플립4 실물로 추정되는 이미지. /사진=나인투파이브구글
갤럭시Z폴드4뿐만 아니라 갤럭시Z플립4의 주름 현상도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로 개선됐다. 이달 초 IT 유튜버 테크톡TV는 자신들이 입수한 갤럭시Z플립4 실물을 영상으로 촬영해 자신의 채널에 공개했는데, 갤럭시Z플립4 역시 주름이 크게 줄어든 모습이었다.

한편 갤럭시Z폴드4·플립4는 8월 중순 공개, 같은 달 말 출시될 전망이다. IT 팁스터 존 프로서는 최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갤럭시Z폴드4·플립4가 올해 8월 10일 발표되고 같은달 26일 출시된다"고 추정했다.
갤럭시Z폴드4, 전작과 비교해보니..."주름 이제 잡았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