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AI로 영유아 행동 분석하는 '플레이태그', 10억 시드 투자 유치

머니투데이 류준영 기자 2022.06.21 09:14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AI로 영유아 행동 분석하는 '플레이태그', 10억 시드 투자 유치




영유아 교육을 위한 인공지능(AI) 영상처리 스타트업 플레이태그가 10억 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DSC인베스트먼트의 자회사 슈미트와 스톤브릿지벤처스가 참여했다.

플레이태크 측은 "컴퓨터 비전 기술을 이용한 영유아 행동 분석이라는 새로운 분야를 개척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지난 2월 설립된 플레이태그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 영유아 교육 현장에서 요구되는 '맞춤형 교육'을 위한 AI 기술을 연구·개발하고 있다.

최근 영유아 교육현장에서는 원아 개개인에 대한 맞춤형 교육에 대한 니즈가 학부모들 사이에서 날로 커져가고 있다.



하지만 교육 기관에서는 제한적인 인력과 교사의 업무 과중 등으로 이런 니즈를 충족시키는데 어려움이 있다.

플레이태그는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행동 분석을 위한 컴퓨터 비전 기술 고도화 △영유아 교육기관 영상자료 수집·분석 △자동화 알고리즘 구축 등 영유아 교육기관을 현실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기술 연구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 올해 3월 설립한 미국 법인 '플레이태그 아메리카'를 통해 미국 시장 진출도 준비중이다.


박현수 플레이태그 대표는 "현재 개발 중인 서비스는 학부모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나아가 유치원 교사의 업무 부담 또한 완화시켜 교육 현장의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킬 것"이라며 "AI 기술을 기반으로 아이들의 행동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적성 및 기질에 맞는 교육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