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경성대-그리드,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업무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2022.06.20 15:54
글자크기
동아대-경성대-그리드,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업무협약 체결


동아대학교는 최근 경성대학교, 그리드와 메타버스 플랫폼 'moim'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그리드는 의료정보시스템 및 공공분야 체험형 VR시뮬레이션 개발·제작 기업인 에이트원 자회사로,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업체다.



최근 경성대 정보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정규 동아대 대학혁신사업단장과 이남주 경성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 그리드 최철순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각 기관은 대학 교육과정과 세미나, 컨퍼런스,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 운영에 그리드 개발의 메타버스 플랫폼 'moim'을 적극 활용키로 했다.



또한 미래 교육환경 변화에 대비해 정보교류 활성화와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및 공동연구 등을 상호협력하고 성과 확산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정규 동아대 대학혁신사업단장은 "이제 '대학 간 공유협력'이 미래교육과 지역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며 "각 기관이 더욱 긴밀하게 협력해 메타버스 기반의 교육혁신을 성공적으로 실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남주 경성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은 "그리드의 적극적인 기술지원과 동아대와의 협력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메타버스에서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리드 최철순 대표는 "메타버스를 교육에 접목해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아대와 경성대는 지난 2월 메타버스 기반 협력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