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아우디코리아, 한국인 여성 사장이 이끈다…"韓 진출 이후 최초"

머니투데이 이강준 기자 2022.06.20 11:00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임현기 폭스바겐그룹코리아 아우디 부문 사장/사진제공=폭스바겐그룹코리아임현기 폭스바겐그룹코리아 아우디 부문 사장/사진제공=폭스바겐그룹코리아




폭스바겐그룹코리아가 7월 1일부로 임현기 아우디 부문 신임 사장을 선임한다고 20일 밝혔다.

임현기 신임 사장은 아우디가 2004년 한국 시장에 진출한 이래 브랜드를 이끄는 최초의 한국인이자 첫 번째 여성 사장이다. 그는 현 근무지인 중국으로 이동하기 전 아우디코리아 리더십팀의 일원으로 7년간 근무했다.

아시아의 여러 지역에서 쌓은 글로벌 감각에 더해 한국 시장 고유의 특성과 상황에 대해서도 해박한만큼,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임 사장이 국내 소비자의 수요와 선호도를 보다 면밀히 파악해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아우디 경쟁력을 더욱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2005년 폭스바겐그룹코리아(전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에 합류한 임 사장은 아우디 네트워크 부문 이사를 지냈다. 지난해 2월 중국으로 자리를 옮겨 FAW-아우디 합작 법인에서 딜러 네트워크 관리 총괄직을 수행했다.

틸 셰어 폭스바겐그룹코리아 그룹사장은 "임 사장이 국내 자동차 산업과 고객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있는 만큼 이번 인사는 아우디에게 있어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보여준다"며 "그가 한국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아우디 위상과 고객 신뢰를 더욱 높이는 데 적임자라고 굳게 믿는다"라고 밝혔다.


임 사장은 "아우디 브랜드의 첫 한국인 리더로서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에서 아우디 브랜드의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겠다"며 "내부적으로는 직원 소통을 강화해 보다 상호작용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드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금까지 아우디코리아를 이끈 제프 매너링 부문 사장은 임기를 마치고 오는 8월 1일부로 폭스바겐그룹 호주의 아우디 브랜드 총괄로 부임한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