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일론 머스크 "계속 지지한다" 트윗에…도지코인 급등세

머니투데이 황예림 기자 2022.06.20 07:29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그루엔하이드 로이터=뉴스1) 노선웅 기자 =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지난 8월 독일 베를린 인근 그루엔하이드에 있는 테슬라 기가팩토리 건설현장을 방문하며 제스처를 취하고 있다.  (C) 로이터=뉴스1  (그루엔하이드 로이터=뉴스1) 노선웅 기자 =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지난 8월 독일 베를린 인근 그루엔하이드에 있는 테슬라 기가팩토리 건설현장을 방문하며 제스처를 취하고 있다. (C) 로이터=뉴스1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지지발언에 도지코인의 가격이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20일 오전 7시4분 현재(한국시간) 글로벌 코인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도지코인은 24시간 전보다 17% 오른 0.06114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도지코인의 오름세는 머스크 CEO의 매수 의사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머스크 CEO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도지코인을 계속 지지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일론머스크 트위터/사진=일론머스크 트위터
한 누리꾼이 "그럼 도지코인을 계속 구매해야 한다"고 하자 머스크 CEO는 "그러고 있다"고 답했다.

앞서 2019년 4월 머스크 CEO는 자신이 선호하는 암호화폐로 도지코인을 꼽으며 이에 대한 언급을 시작했다. 이후 머스크 CEO는 테슬라와 스페이스X의 도지코인 결제를 허용했다. 이에 시장 가치가 1센트 미만이었던 '밈 코인'인 도지코인의 시세는 200배까지 폭등했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