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5대5 풋살 토너먼트 열린다... H-CUP 18일 부산예선 개막

스타뉴스 김명석 기자 2022.06.16 12:32
글자크기
2022 H-CUP 포스터. /사진=H-CUP2022 H-CUP 포스터. /사진=H-CUP


스포츠마케팅 전문 기업 ㈜HNS와 스포츠조선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생활 스포츠 동호인 축제 2022 H-CUP이 오는 18일 부산에서 중학생 풋살 예선 대회로 그 시작을 알린다.



순수 중학생 동호인들을 위한 축제로 운영되는 5vs5 게토레이 H-Cup Futsal 토너먼트 부산 대회는 총 20개 팀이 참가한다. 게토레이, 롯데칠성, IBK투자증권, 국민체육진흥공단, 디오션리조트, 가히(코리아테크), 신성델타테크, 낫소, 포천인삼영농조합 등이 파트너사로 참여한다.

부산 예선은 부산 내 중학교 방과후 클럽, 일반 순수 아마추어 클럽과 학생들의 참여로 팀 구성이 마감됐다. 부산중, 동아중, 덕천중 등 학교 내 방과후 클럽과 '정무야 기다려', '내성원팀', '한선생FC' 등 팀명에서 자유로움이 느껴질 정도로 운동을 통한 교우관계 형성, 더불어 이날만큼은 신나게 풋살을 즐기고자 하는 중학교 청소년들의 운동 참여의 기회의 장을 열어 주었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5개팀씩 4개조로 조별리그를 치른 후 16강, 8강, 4강, 결승전 토너먼트로 우승 팀을 결정한다. 상위 4개팀은 오는 9월 24일 시흥 HM풋살파크에서 열리는 전국 챔피언십에 진출하는 기회를 잡는다. 우승팀부터 3위 팀까지는 각각 우승 100만 원, 준우승 50만 원, 3위 30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더불어 총 9개의 파트너사의 후원을 통해 현장에서는 볼 트래핑 대결 및 드리블 스피드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부산 대회를 포함해 '5vs5 게토레이 H-Cup Futsal 토너먼트'에 참가자들에게는 게토레이 굿즈도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남은 총 4개 지역(시흥, 동대문, 전주, 천안) 예선 대회는 HM풋살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대회 참가를 모집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