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카카오 '지그재그', 해외 역직구 본격 진출...美·日부터 공략](https://thumb.mt.co.kr/06/2022/06/2022061611240814536_1.jpg/dims/optimize/)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16일 "다음 달부터 지그재그 글로벌 버전을 시범 운영할 것"이라며 "글로벌 공략을 위해 신규 인력을 영입하는 등 조직을 보강해왔다. 현재 해외 판매를 위한 입점 신청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역직구 수출 규모 2년 연속 2배 이상 증가
![지그재그 글로벌 서비스 개념도](https://thumb.mt.co.kr/06/2022/06/2022061611240814536_2.jpg/dims/optimize/)
2015년 출시된 지그재그는 동대문 의류를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커머스 플랫폼이다. 누적 다운로드 3500만명, 월간 활성 사용자(MAU)가 370만명에 달한다. 지난해에는 거래액이 1조원을 넘어섰다.
지그재그 글로벌, 현지 CS·물류 등 해외판매 어려움 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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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해외 판매의 가장 큰 어려움인 글로벌 CS(고객서비스)와 물류·배송을 지그재그가 자체적으로 담당한다. 온사이트 마케팅뿐만 아니라 다양한 외부 플랫폼을 활용해 해외 고객을 대상으로 홍보할 수 있는 현지 마케팅 기회도 제공한다.
판매자는 해외 소비자에게 보내는 항공 배송비를 부담하지 않는다. 다만 국내 위치한 카카오스타일 글로벌센터(물류운영 대행사)까지는 상품 배송비를 부담해야 한다. 글로벌센터에서 상품 검수를 거친 후 항공 배송을 통해 고객에게 배송되는 구조다.
카카오스타일은 올해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지그재그 글로벌 입점 스토어에게 해외 판매수수료 0% 혜택을 제공한다. 이후에는 기존 국내 서비스 계약 수수료에 더해 해외 판매수수료 5%(부가가치세 별도)가 부과될 예정이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대한민국 20대 여성 70%가 사용하는 넘버원 여성 패션 서비스 지그재그의 검증된 성공 전략을 바탕으로 K-스타일을 세계적인 것으로 만들기 위해 글로벌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시작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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