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트립비토즈
NHN과 크래프톤에서 프로듀서로 활약한 뒤 트립비토즈의 프로덕트 기획을 총괄하는 이용수 CPO는 "여행을 통해 메타버스 상의 전 세계 호텔과 도시를 점령하고 그에 따른 보상을 받는 T2E 요소가 강화된 신규 앱 론칭을 올 여름 앞두고 있다"면서 "여행을 사랑하는 전 세계인들에게 한층 더 다양한 보상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가장 적극적인 건 운동과 접목한 M2E(move to earn)로 진화한 헬스케어 분야다. 걷는 만큼 돈을 버는 호주의 NFT(대체불가토큰) 서비스 스테픈(StepN)이 대표적이다. 스테픈의 전 세계적인 인기에 힘입어 네이버, 컴투스 등 국내 빅테크 기업들도 M2E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네이버의 자회사 크림과 스노우는 국내 M2E 서비스 슈퍼워크(Super Walk)에 파트너사로 참여했다. 슈퍼워크는 네이버의 메타버스 서비스 제페토와 연동될 예정이다. 컴투스 또한 M2E 서비스 스니커즈(SNKRZ)를 개발한 스타트업 에이스푼즈에 계열 벤처투자사인 크릿벤처스를 통해 투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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