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 경영진들, 안전보건 경영 방법론 '열공' 중

머니투데이 방윤영 기자 2022.06.15 14:44
글자크기
HDC현대산업개발은 14일 용산 드래곤시티호텔에서 'HDC SAFETY-I ACADEMY'의 최고경영진 과정의 일환으로 경영진 HS(Health & Safety) 리더십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는 정익희 HDC현대산업개발 CSO, 조태제 HDC현대산업개발 건설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HDC현대산업개발은 14일 용산 드래곤시티호텔에서 'HDC SAFETY-I ACADEMY'의 최고경영진 과정의 일환으로 경영진 HS(Health & Safety) 리더십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는 정익희 HDC현대산업개발 CSO, 조태제 HDC현대산업개발 건설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 (17,940원 ▲80 +0.45%)(현산)이 올해 연말까지 안전보건경영 핵심 역량을 강화해 현산만의 안전보건 문화를 만들어나가기 위한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아카데미는 안전 경영을 관리하는 경영진, 현장소장, 관리감독자, 안전·보건 관리자, 협력회사 대표이사를 대상으로 안전 문화, 안전보건 의사소통과 리더십, 사업장 안전보건경영에 대한 시스템 실행 방법 등을 교육한다.

현산은 지난 14일 용산 드래곤시티호텔에서 CSO(안전최고책임자), 경영진, 팀장 등 25명에게 경영진 리더십 교육을 진행했다. 오는 16일에는 여의도 FKI타워에서 안전·보건 관리감독자를 대상으로 안전경영시스템 효과성과 핵심 프로세스 등에 대한 교육을 시작한다. 현장소장 대상 교육은 총 4차 과정으로 HDC 안전보건경영시스템 핵심 구성요소와 운영지식, 각 사업장 리더로서의 역할 이해 등에 대해 다룬다.



안전관리자 200여명은 이달부터 12월까지 양평블룸비스타와 여의도 FKI타워에서 안전관리자의 위험관리 기본 이론, 안전보건 매니지먼트 시스템의 이해 등에 대해 총 9차례 교육을 받는다.

현산 관계자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품질·안전관리 시스템을 기본부터 되돌아보고 쇄신하는 방안을 마련하는 등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해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