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알파에너웍스-부산시건축사회, BIPV 활성화 MOU

머니투데이 황선중 기자 2022.06.10 09:30
글자크기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알파홀딩스는 자회사 알파에너웍스와 부산광역시건축사회가 건축물 탄소중립과 건물일체형 태양광발전(BIPV) 활성화를 공동으로 추진키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두 단체는 본 협약을 통해 건축물 탄소중립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과 건물일체형 태양광발전 사업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1965년 설립된 부산광역시건축사회는 건축물의 질적 향상과 건축문화의 발전을 목적으로 하는 단체다. 주요 사업은 건축문화 증진, 사회 환원, 국제 교류, 회원 교육 및 교류 증진 등이다.

알파에너웍스는 건물일체형 태양광 모듈 제조 전문기업이다. 컬러 모듈을 최초 상용화한 것으로 유명하다. 합정동 YG엔터테인먼트 신사옥, KT 송파타워, 신사역 멀버리힐스 복합건물 등의 건물 외벽에 설치된 모듈을 납품했다.

부산광역시건축사회 최진태 회장은 "이번 협약이 탄소중립을 위한 전문가 단체와 기업이 협력을 추진한 좋은 사례로서 환경을 생각한 건축문화 정착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설명했다.


안현진 알파에너웍스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부산, 울산, 경남 지역에서도 제로에너지빌딩 의무화에 앞장서고 건축물 탄소중립과 BIPV 시장 활성화를 앞당길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