롬앤 뷰티크리에이터 개코, 소비자와 함께 여성 청소년을 위한 '기부마켓' 참여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2.06.09 09:38
글자크기
롬앤 뷰티크리에이터 개코, 소비자와 함께 여성 청소년을 위한 '기부마켓' 참여


아이패밀리에스씨 (26,200원 ▼400 -1.50%)는 색조 브랜드 롬앤의 뷰티크리에이터이자 유튜버인 민새롬이 지난 5월 28일 세계 월경의 날을 맞아 여성청소년의 건강한 생리기간 지원을 위해 제품 판매금액 5700만원을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십대 여성 건강 센터 '나는봄'에 기부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기부 활동은 소비자 및 구독자들과 함께하는 '참여형 기부'로 진행됐다. 민새롬은 세계 월경의 날을 맞아 업로드한 '건강한 생리대'를 알리는 영상에서 구독자들이 남긴 응원 댓글을 기부금으로 환산하는 기부 댓글 챌린지를 진행했고, 이를 통해 4000만 원의 기부금을 마련했다. 이어 롬앤, 아이소이와 함께 참여형 기부마켓을 열어 민새롬이 추천하는 뷰티 제품들로 구성된 기부박스 판매수익 전액인 1700만원 상당을 기부하기로 했다.



해당 영상에는 "이런 좋은 기부 이벤트 기획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의미 있는 기획 많이 해주시고 선도해주시는 모습이 멋지세요. 개코 님 응원합니다!" 등 수백개의 댓글이 달리고 있다.

한편 롬앤은 2020년에도 보호종료아동과 함께하는 케미 프로젝트를 진행해 사랑의 열매를 통해 1억 4800만원을 기부했다. 그 외에도 보호종료아동들에게 재능 기부 및 함께 봉사 활동, 그리고 #해시태그캠페인을 벌이는 등 소비자에게 받은 사랑을 되돌려드리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