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증권인재개발원, 2022년 하반기 CMT 자격 도입 예정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2022.06.08 13:10
글자크기
한국증권인재개발원(이하 한증원)이 올해 하반기 국제 CMT(Chartered Market Technician) 자격증을 한국에 도입할 예정이다. CMT는 미국을 포함한 다수의 국가에서 공인 인증된 차트 분석 자격증이다.

한증원은 CMT 자격증 론칭을 위해 지난해 하반기부터 CMT협회와 접촉했다. CMT협회는 미국 뉴욕에 있는 기술적 분석 실무자를 위한 기관으로, 금융 업계에서 약 50년의 경력을 가진 글로벌 자격 인증기관이다. 현재 137개국 회원과 39개 지부를 두고 있으며, CMT자격을 보유한 회원 중 약 2400명은 모건 스텐리, 뱅크오브 아메리카, 불름버그등 세계 금융기관에서 활동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증원은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CMT협회와 지난해 11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증권인재개발원, 2022년 하반기 CMT 자격 도입 예정


CMT 론칭을 계기로 자격증 취득을 넘어 진화하는 기술분석 환경을 회원들에게 교육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웹세미나, 지역 회의, 연례 심포지엄 등을 통해 기술분석에 관심있는 이들의 지속적인 학습과 지적 시너지 효과를 촉진할 수 있다.

특히 CMT 자격증 소유시 금융기관내 기술분석가, 포트폴리오 관리자, 투자고문, 투자전략가, 언론인 및 학자 직군 진출에 유리하다. 실제 CMT 자격증 소유자들은 통화, 원자재 상품, 증권, ETP, 선물, 금리 등 글로벌 시장에서 활동 중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