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마인드, 데이터 쿼리·AI 모델링 SW '타노SQL' 출시

머니투데이 이유미 기자 2022.06.07 17:31
글자크기
스마트마인드(대표 이상수)가 AI(인공지능) 모델링과 빅데이터 처리를 단일 데이터 거버넌스 기반으로 통합한 차세대 AI(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타노시퀄'(ThanoSQL)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ThanoSQL를 활용하면 정형 데이터와 비정형 데이터 모두 SQL만으로 쿼리할 수 있다. 특히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데이터 테이블을 활용해 손쉽게 AI 모델링도 가능하다. 고성능 GPU(그래픽처리장치) 기반의 분산 병렬 처리를 지원하는 데다 여러 산업현장에서 검증된 AI 모델들을 기본적으로 제공해 편의를 높였다.



이 플랫폼은 디지털 전환을 추진 및 계획 중인 기업들을 겨냥해 개발됐다. 다양한 언어와 프레임워크, 람다 아키텍처 기반의 빅데이터를 ThanoSQL 하나에 통합할 수 있어 인력 투입을 줄이고, 개발 기간은 단축할 수 있다고 스마트마인드 측은 설명했다.

이상수 스마트마인드 대표는 "ThanoSQL은 전 세계 디지털 전환 시장에서 혁신적인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ThanoSQL로 프로세스를 효율화해 기업들의 인사이트 발굴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마트마인드는 이번 ThanoSQL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월 31일까지 무료 사용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타노시퀄 화면 예시/사진제공=스마트마인드타노시퀄 화면 예시/사진제공=스마트마인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