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사회적가치 실현대상' 기업 공모

머니투데이 제주=나요안 기자 2022.06.07 11:25
글자크기

공익·공동체 경제발전 기여 5개 기업 발굴…홍보·판로 및 유통 등 인센티브 지원

제주특별자치도청.제주특별자치도청.


제주도는 도내 사회적경제기업과 중소기업 등을 대상으로 '제2회 제주를 밝히는 사회적 가치실현대상' 기업을 공모한다고 7일 밝혔다.

가치실현대상은 사회·경제·환경·문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지역 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을 발굴·시상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를 통해 사회적 경제에 대한 도민 관심을 높이고, 사회적 경제 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사회적 가치 확산으로 공존하는 제주'를 선도할 목적이다.



공모기간은 7일부터 오는 24일까지이며, 제주도청 사회적 경제지원센터에서 접수를 받는다. 참가 대상은 공고일 기준 도내 소재 중소기업(사회적경제 기업 포함) 중 지역 공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해온 기업이다.

평가를 거쳐 △일반 중소기업 분야 2개 △사회적경제기업 분야 2개 △공공기관 1개 등 총 5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시상은 다음달 29일 사회적 경제 한마당행사가 열리는 한라체육관에서 진행된다. 중소기업 분야 및 사회적 경제기업 분야 수상 기업은 추후 홍보, 판로 및 유통 등의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또 행사에서는 지난해 수상기업과 올해 수상기업 대표자(임원) 중심으로 구성된 민간위원회인 제주사회적가치실천위원회 발족식도 함께 진행된다. 향후 기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과 사회적 가치실현 사례의 공유·홍보 및 확산 활동을 하게 된다.

한편 지난해 시상 기업으로 사회적경제 분야에서는 사회적 협동조합 희망나래와 제주인 사회적협동조합이, 일반기업 분야에서는 주식회사 제우스, 공공기관은 제주도개발공사가 수상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