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피바이오텍, 연세대학교 종합약학연구소 탈모 치료 심포지엄 개최

머니투데이 고문순 기자 2022.06.03 12:19
글자크기
탈모치료제 전문 연구개발 기업 에피바이오텍(대표 성종혁)은 오는 30일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언더우드 기념도서관 7층 국제회의실에서 '탈모 치료를 위한 혁신 약물 개발(Innovative drug discovery for hair-loss therapy)'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에피바이오텍사진제공=에피바이오텍


이번 심포지엄은 연세대 약학대학 (학장 강혜영) 종합약학연구소와 에피바이오텍이 공동 주최하고 국내 탈모 관련 학계와 산업계 연구자들이 참석하며 최신 탈모 치료제 연구, 개발, 임상과 관련한 내용을 소개하고 정보 교환과 토론하는 자리로 관련 학계와 제약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심포지엄은 각 주제 발표와 토론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첫 번째 세션에서는 학계 연구자의 최신 탈모 연구 동향, 두 번째 세션에서는 벤처 및 제약업계에서 진행되고 있는 최신 탈모 관련 치료제 개발 및 임상 동향에 대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주요 발표 내용은 ▲인간 모낭 세포의 모발 유도성에 영향을 미치는 배양 조건 및 유전자에 관한 연구 ▲모낭줄기세포의 기능과 후성적 조절 ▲다양한 기전과 modality의 탈모치료제 개발 ▲임상에서의 탈모 치료 최신 동향 등이다.



심포지엄 참석은 에피바이오텍 홈페이지에서 6월 3일부터 20일까지 선착순 100명까지 사전등록을 받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