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의 1분기 매출은 2856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1.0%, 전분기대비 0.6% 증가했다. TV 부문 매출은 1362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7%, 전분기대비 1.2% 각각 감소했다.
렌탈사업으로 구성된 기타매출은 일회성 매출 덕분에 전년동기대비 67.3% 증가했다. 김장원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매출 증가로 영업이익도 전년동기대비 27% 증가했다"면서 "매출 증가에 비해 영업이익률 개선 폭이 0.6%포인트에 불과한 것은 아쉬운 결과로 단말기 납품 계약은 수익이 낮은 것 같다"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생활 필수가전에서 프리미엄가전까지 다양한 상품을 구비해 놓음으로써 고객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여건을 갖췄고, 마케팅에 역량을 집중함으로써 주목할 만한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면서 "전기차 충전사업은 산업 생태계 변화에 따라 동반 성장이 가능한 사업적 토대를 마련해 지켜볼 만하다"고 전망했다.
기존 사업의 성장 둔화를 만회해 줄 사업 아이템에서 성장성을 기대할 만한 여건과 실적이 나온 것은 긍정적이라고 봤다. 김 연구원은 "양적 성장에 이어 수익 개선이라는 질적 변화까지 동반된다면 동사를 바라보는 투자 시각도 호의적으로 전환될 것"이라며 "2개년 수익 전망에 적용한 기업가치 대비 상각전 영업이익(EV/EBITDA) 멀티플 4.6배는 사업 아이템의 성장성에 연동해 밸류에이션에도 성장성을 부여한 것으로, 사업이 초기임을 고려하면 타당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