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 취업 준비하는 청년에 '직무 멘토링' 진행

머니투데이 방윤영 기자 2022.05.26 10:27
글자크기
HDC현대산업개발 직원이 ‘청춘잡(job)담(talk)’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들에게 직무 멘토링을 하고 있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HDC현대산업개발 직원이 ‘청춘잡(job)담(talk)’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들에게 직무 멘토링을 하고 있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 (17,940원 ▲80 +0.45%)은 서울 용산구 소재 민·관·학 연합인 '용산 드래곤즈',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직무 멘토링 '청춘잡(job)담(talk)'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현산을 비롯해 용산 드래곤즈 회원사 7곳에서 봉사자 총 32명이 참여한 이 행사는 사회진입을 준비하는 청년 160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비대면으로 진행했으나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대면 멘토링으로 전환했다.

프로그램은 서로 다른 산업군에 속하는 7개 기업 연합으로 준비돼 청년들에게 다양한 관점에서 직무를 이해하고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청년들은 평소 관심 있는 기업에 직접 방문해 임직원 멘토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용산 드래곤즈는 2018년 결성된 연합 봉사단으로 현산을 비롯해 아모레퍼시픽, CJ CGV, 삼일회계법인, HDC신라면세점, 국민건강보험공단 용산지사, 서울 용산경찰서 등 용산구 소재 기업과 기관으로 꾸려졌다. 이들은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지역사회 아동을 위한 '미리 크리스마스' 등 지역 사회와의 상생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