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청년창업재단 10주년 디데이 개최…'필로토' 우승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2022.05.25 10:02
글자크기
이다영 필로토 대표(오른쪽)가 디데이 행사에서 우승을 차지해 김영덕 상임이사(가운데)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디캠프이다영 필로토 대표(오른쪽)가 디데이 행사에서 우승을 차지해 김영덕 상임이사(가운데)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디캠프


유아교육 인공지능(AI) 앱을 개발한 필로토가 은행권청년창업재단 10주년을 기념해 열린 디데이에서 우승했다. 125개 기업이 지원했던 이번 디데이에는 총 6개 기업이 21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본선에 올랐다.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는 매달 마지막 목요일에 개최하던 디데이를 이번에는 재단 설립일인 5월 24일에 맞춰 선릉 디캠프에서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로 오프라인 청중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디데이 우승 기업은 심사위원 평가와 참석한 청중들의 투표 결과를 합산해 최종 선발했다.



디캠프상을 차지한 필로토는 AI 캐릭터가 아이의 올바른 스마트 기기 사용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교육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전에 보호자가 설정한 기기 사용 시간이 지나면 스마트폰 화면 속 캐릭터가 등장해 친근하게 사용 종료를 유도하는 방식이다. 기기와의 적정 거리 유지, 유해 콘텐츠 차단 등의 실시간 모니터링 서비스 기능도 있어 맞춤형 AI 교육이 가능하다. 필로토는 현재 국내외 동시 출시를 위해 서비스 고도화 및 검증 진행에 있다.

청중이 뽑은 어벤저스상 수상 기업은 남도마켓이다. 남도마켓은 남대문 시장 전문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로 전국의 소매 상인과 남대문 도매 상인이 온라인으로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로나로 인해 도매시장을 방문하는 일이 어려울 때 도·소매 상공인들이 편하게 남대문 쥬얼리 사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 것이 창업한 계기가 됐다. 현재는 악세사리와 아동복 외 패션의류, 꽃, 공예품, 인테리어 소품 등 10가지 카테고리를 커버하고 있다.



이날 본선에는 △유튜버 중심의 원스톱 비디오 커머스 플랫폼 '봄봄'을 개발한 나비효과와 △웹툰 제작자를 위한 독자 반응 분석 솔루션 '웹툰 애널리틱스'를 개발 및 운영하는 오늘의 웹툰 △담보 없이 대출 가능한 신개념 현금 대여 서비스 '레베뉴마켓'을 운영하는 버티카 △빅테크 출신 시니어 개발자, 디자이너, 마케터를 리모트 파트타임으로 매칭해주는 채용 플랫폼 'DIO'를 운영하는 스페이스와이도 무대에 올라 선보였다.

디데이 심사위원으로는 윤정한 롯데벤처스 투자팀장, 이범석 뮤렉스파트너스 대표, 권도균 프라이머 대표, 김범수 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 부대표, 김동환 하나벤처스 대표, 송은강 캡스톤파트너스 대표, 송재준 크릿벤처스 대표, 김도한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 대표, 김효현 디캠프 투자실 팀장, 김보미 디캠프 성장팀 팀장이 참여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