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카 공유 플랫폼 룬샷컴퍼니, 카카오벤처스에서 시드투자 유치

머니투데이 고석용 기자 2022.05.18 17:47
글자크기
캠핑카 공유 플랫폼 룬샷컴퍼니, 카카오벤처스에서 시드투자 유치


캠핑카 공유 플랫폼 '캠박'을 운영하는 룬샷컴퍼니가 카카오벤처스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18일 밝혔다.

캠박은 전국의 캠핑카 전문업체들과 제휴해 차량 공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우버, 카카오, 하이퍼커넥트 등에서 모빌리티 O2O 플랫폼과 신사업 개발을 주도한 홍정환 대표가 설립했다.

룬샷컴퍼니 측은 "캠핑카는 5000만 원에서 1억 원을 호가하는 고가의 자산임에도 불구하고 레저용 차량 특성상 실제 운행하지 않는 90% 이상의 시간은 주차장에 방치되어 있다"며 "캠박은 유휴 차량 공유 및 주차공간 정보 제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이런 문제를 해결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자체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캠핑카로 여행하기 좋은 장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공공데이터 API를 활용해 화장실, 편의점, 관광지 등 캠핑카, 차박 여행에 필요한 편의시설들의 위치 및 운영 정보를 나타내는 방식이다. 여행장소들을 선별해 해당 장소의 블로그·영상 후기를 전달하는 소셜미디어적 기능도 포함했다.

이같은 장점에 서비스 출범 첫 달부터 월 활성 이용자수(MAU) 3만 명이 넘어서는 등 캠핑족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홍정완 대표는 "캠핑카 산업은 골프, 승마 등과 더불어 국민소득 증가와 아웃도어 산업 활성화에 따라 필연적으로 성장할 수 밖에 없는 분야"라며 "아직 관련 서비스가 부족한 한국의 캠핑카 시장을 선도하는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장동욱 카카오벤처스 이사는 "다양한 신규 서비스 런칭 경험과 빠른 실행력을 보유한 데다 끊임없이 캠핑족과 소통하며 제품개발을 해 나가는 인상적인 팀"이라며 "아직 대표 강자가 없는 캠핑 시장에서 룬샷컴퍼니가 선두 플레이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