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 네덜란드 전기굴착기 '리막(Limach)' 지분투자

머니투데이 김도현 기자 2022.05.18 09:13
글자크기
네덜란드 전기 굴착기 브랜드 리막 제품네덜란드 전기 굴착기 브랜드 리막 제품


볼보건설기계 그룹이 네덜란드 전기 굴착기 제조 브랜드 '리막(Limach)'에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 중장기 전동화 로드맵을 보완하고, 전기 굴착기 라인업을 확장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란 판단에서다.

볼보건설기계는 리막 운용사 '일렉트릭 스페셜 테크닉스B.V' 지분 50% 이상을 확보했다고 18일 밝혔다. 네덜란드 전기 굴착기 브랜드 리막은 네덜란드 현지 고객에게 맞춤제작이 가능한 전기 휠 굴착기와 크롤러 굴착기를 생산·판매하고 있다.



이번 투자로 리막은 볼보건설기계 제품에 리튬 이온 배터리 기술을 접목하는 방식의 전기 건설기계를 생산할 예정이다. 현재 볼보건설기계는 5개 소형 전기굴착기 모델 라인업을 보유했다.

토마스 비터 볼보건설기계그룹 연구개발부문 수석부사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볼보건설기계는 리막과 협업해 통합된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새로운 솔루션에 대해 함께 배우고, 경험을 쌓아가며 지속가능한 전환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볼보그룹코리아는 지난 3월부터 온라인을 통해 소형 전기 굴착기 ECR25 사전 예약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시장 내 중장비 제조사로서는 처음으로 출시한 소형 전기 굴착기다. ECR25는 지난 2019년 북미·유럽 등에서 출시돼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볼보건설기계의 대표 모델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