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 HDC랩스와 '스마트 주차장 솔루션' 개발

머니투데이 방윤영 기자 2022.05.18 09:21
글자크기
/사진=HDC현대산업개발/사진=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 (10,220원 ▲110 +1.09%)(이하 현산)이 HDC랩스와 함께 '스마트 주차장 솔루션'을 개발해 아이파크 단지에 적용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스마트 주차장 솔루션은 CCTV 영상분석 기술로 움직이는 차량의 위치를 추적해 자동으로 최종 위치를 확인하는 시스템이다. 이 기술이 적용된 단지에서는 비어있는 주차공간을 스마트폰 화면이나 음성으로 미리 알려줘 신속한 주차를 돕는다. 주차한 위치는 자동으로 등록돼 외출 시 세대 월패드나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다.

트래킹 시스템으로 주차장 내 차량 이동 경로 검색, 전기차·장애인·경차 주차구역이나 통로 주정차 여부를 실시간으로 감시한다. 접촉사고와 같은 사고 발생시 가해 차량을 쉽게 식별할 수 있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주차장 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트 주차장 솔루션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신규 분양하는 아이파크 단지부터 적용되고 있다. 기술 개발에 참여한 서동준 현산 전기팀 매니저는 "기술을 활용해 지하 주차장이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입주고객이 느낄 수 있는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공간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산과 HDC랩스는 신입과 경력사원 공채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