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스튜디오산타 M&A, 엠피니티컨소시엄 '우협' 선정

머니투데이 신상윤 기자 2022.05.16 18:02
글자크기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매니지먼트 및 콘텐츠 제작 전문기업 '스튜디오산타클로스 (155원 ▼55 -26.19%)' 매각 작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



코스닥 상장사 에스엘바이오닉스는 16일 스튜디오산타클로스 매각 주관사 KMPG 삼정회계법인이 '엠피니티 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최대주주 에스엘바이오닉스는 경영권 및 구주 등을 매각하기 위해 KPMG 삼정회계법인을 매각 주관사로 선정한 바 있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배우 매니지먼트 사업을 중심으로 영화와 드라마 제작 및 배급 사업을 영위한다. 넷플릭스 시리즈 '마이네임' 제작을 비롯해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며 콘텐츠 전문기업으로서 입지도 확보했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포트폴리오 다각화 등으로 기업가치 개선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관련 우선 협상 대상자로 선정된 엠피니티 컨소시엄은 조건부 우선 협상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에스엘바이오닉스 관계자는 "스튜디오산타클로스 공개 매각에는 다수의 기업이 참여했으나 회사 측 제안과 조건 등에 부합하는 엠피니티 컨소시엄이 우선 협상자로 선정됐다"며 "조속한 시일 내 본 계약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스엘바이오닉스는 사업 재편 및 수익 강화를 위해 정유 전문기업 '우성인더스트리'를 인수하고 합병 절차를 밟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