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단속 피하려 '후진 역주행'…광란의 도피극, 실화?[영상]

머니투데이 박효주 기자 2022.05.16 10:29
글자크기
음주 단속을 피하려고 후진 역주행으로 도주하는 운전자 /사진=서울경찰 소셜미디어음주 단속을 피하려고 후진 역주행으로 도주하는 운전자 /사진=서울경찰 소셜미디어
음주 단속을 피해 우회하다 경찰에 적발되자 후진으로 다시 도로에 진입한 차가 그대로 역주행해 도주하는 아찔한 추격전 모습이 공개됐다.

지난 13일 서울경찰 공식 소셜미디어에는 '위험천만 광란의 역주행'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은 음주 단속을 피하려고 후진하다 그대로 역주행으로 도주하는 영화 속 한 장면 같은 추격전 상황을 담고 있다.



사건이 벌어진 것은 지난 3월 서울 강서구다. 늦은 밤 경찰의 음주 단속이 한창인 상황에서 한 차량이 단속 현장을 우회한다. 만일의 상황을 대비해 단속 현장 주변 대기 중이던 경찰이 이 차를 발견해 앞을 막아서며 정차를 요구했다.

문제의 차는 경찰관 요구대로 정차하려는 듯 속도를 줄였고 경찰관 한 명이 뛰어가 운전자에게 하차를 요구했다. 그런데 차는 갑자기 후진하며 우회하기 전 도로로 되돌아가기 시작했다.



빠른 후진으로 도로에 진입한 차는 그대로 도주를 시작했다. 후진 상태에서 차를 돌리지 않고 역주행한 것이다. 차는 중앙선을 넘나들며 다른 차량을 위협하는 위험천만한 모습을 보이며 도주를 계속했다.

경찰의 끈질긴 추격에 운전자는 차를 세웠지만 도주를 포기한 것은 아니었다. 그는 차를 버리고 도주하기 시작했고 경찰도 빠르게 그를 뒤쫓았다. 도주하던 운전자는 한 시민에 의해 제지됐고 결국 현장에서 경찰에 검거됐다.

광란의 역주행을 했던 운전자는 음주 측정 결과 면허 정지 수치(혈중알코올농도 0.03~0.08% 사이)로 확인됐다. 검거에 도움을 준 시민에게는 감사장이 수여됐다.
음주 단속을 피하려고 후진 역주행으로 도주하는 운전자 /사진=서울경찰 소셜미디어음주 단속을 피하려고 후진 역주행으로 도주하는 운전자 /사진=서울경찰 소셜미디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