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루메드, 6월 mRNA 백신·치료제 생산효소 샘플 완료 '마케팅 본격화'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2.05.16 09:40
글자크기
셀루메드 (1,625원 ▼41 -2.46%)는 오는 6월 메신저리보핵산(mRNA) 생산효소 샘플 개발 완료를 앞두고 홈페이지를 통해 글로벌 마케팅을 본격화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셀루메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mRNA 백신 생산효소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GMP) 급 생산기술을 개발 중이다. 현재 개발중인 생산효소는 올해 말이나 내년 초 대량 생산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생산 효소 GMP 생산 준비를 위해 독일의 백신, 생물의약품 위탁생산(CMO)사와 GMP기술이전 및 생산을 준비하고 있다.



더불어 셀루메드는 글로벌 공급망 확보의 일환으로 최근 mRNA 생산효소 신규 브랜드 'CLnZyme' 홍보를 위한 전용 브랜드페이지를 오픈했다. mRNA 백신 및 치료제 생산과정에서 mRNA 생산효소 기능을 설명하는 3D 애니메이션 영상도 제작해 온라인마케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셀루메드는 향후 다양한 종류 mRNA 백신 및 치료제 발전에 맞춰 mRNA 생산 효소 공급처 다변화 및 지속적으로 확장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강용주 셀루메드 부사장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mRNA플랫폼 안정성과 유효성이 검증돼 암백신, 독감백신 등으로 빠르게 시장이 확장되고 있는 만큼 다양한 글로벌기업을 대상으로 영업마케팅을 실행하고 있다"며 "다음달부터 백신, 치료제 개발업체에 샘플을 제공해 우수한 품질과 가격 경쟁력 있는 제품임을 적극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