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경제연구원, 6월 23~24일 폴리머교육 개최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2.05.12 09:55
글자크기
화학경제연구원은 6월 23~24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폴리머 교육- 복합재 특성 및 성형기술'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화학경제연구원, 6월 23~24일 폴리머교육 개최


이번에 개최되는 폴리머 교육은 복합재의 특성과 성형기술에 대해 중점적으로 교육한다. 복합재의 기초 소재인 열경화성, 열가소성 수지를 비롯하여 강화재인 유리섬유, 탄소섬유, 아라미드섬유까지 살펴볼 예정이다. 또 국내외에서 다뤄지는 기술 및 이슈에 대한 기초 및 응용 지식을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육 주요 의제는△탄소섬유 제조 및 특성 △유리섬유와 복합소재 시장 전망 및 섬유철근(FRP Rebar) 특성 소개 △아라미드 섬유의 이해 및 복합 강화재 활용 ▷장섬유/연속섬유 강화 열가소성복합소재의 공정 및 특성 △열경화성 에폭시 수지의 이해 및 응용 △열가소성 수지의 복합재 활용-엔지니어링 플래스틱 △자동차용 복합소재 기술동향 △탄소나노튜브의 이해 및 복합재 시장 개발 동향 △이종소재 접착 현황 및 개발 △탄소제로(Net Zero) 시대의 도래에 대응하는 복합재 개발 등 이다.

주요 연사로는 한국오웬스코닝, 휴비스, 한국과학기술연구원, 국도화학, 삼양사, 현대제철, 동성코퍼레이션, 캐논코리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전반적인 국내외 동향 및 기술 현황에 대해 교육할 예정이다.



화학경제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복합재의 특성 및 성형기술 등을 한 번에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환경에너지 문제 해결 및 에너지 효율화 환경보호 수질개선 등 복합소재의 수요가 확대됨에 있어 앞으로의 전망을 알아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