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 해외취업 연수사업 K-Move스쿨 4년 연속 선정

머니투데이 송하늘 기자 2022.05.11 14:57
글자크기
한성대, 해외취업 연수사업 K-Move스쿨 4년 연속 선정


한성대학교 산학연구처는 최근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해외 취업 연수사업 'K-Move스쿨'의 운영기관으로 4년 연속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K-Move스쿨'은 청년들의 해외 진출을 위해 직무교육 후 해외 취업 연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성대는 올해 25명의 연수생을 선발해 '미국 온라인유통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 과정은 기초영어, 비즈니스 영어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바이링구얼(bilingual) 글로벌 인재 육성을 목표로 온라인유통, 빅데이터 기초, 데이터 시각화(엑셀, 포토샵, 일러스트) 등을 교육한다. 디지털산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미국 구인기업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온라인 유통 전문가 양성을 위해 기획됐다.

선발된 학생들은 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직무교육 282시간, 어학교육 300시간, 소양 교육 18시간 등을 진행한다. 3개의 자격증(GAIQ, ADSP, 토익스피킹)까지 취득할 수 있는 총 600시간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한성대, 해외취업 연수사업 K-Move스쿨 4년 연속 선정


수료 학생 전원에게는 교재비, 시험응시료, 비자수속비용(일부), 학점인정 및 비교과포인트 지급, 장학금 100만원, 국민취업지원제도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1인당 정부지원금 720만원, 운영기관 대응투자금 144만원 등 총교육비 864만원도 지급된다.

노광현 한성대 산학연구처장은 "열린 사고와 국제 경쟁력을 갖춘 세계인을 육성하는 대학의 교육 목표를 실현하고 한성대 학생들의 해외 진출 발판이 되는 기회"라며 "우리 대학의 해외 취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생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성대는 지난 2019년부터 K-Move스쿨 사업을 운영 중이다. 코로나19 상황 속에도 지난해 연수생 중 80% 이상을 해외취업에 성공시켰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