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10개 강소기업 대표 산학협력 객원교수로 위촉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2022.05.10 20:41
글자크기
순천향대, 10개 강소기업 대표 산학협력 객원교수로 위촉


순천향대학교 창의라이프대학이 10일 교내에서 '2022학년도 산학협력 객원교수 위촉식'을 열었다.

산학협력 객원교수는 스마트팩토리공학과, 스마트모빌리티공학과, 융합바이오화학공학과를 중심으로 정부가 지원하는 조기 취업형 계약학과의 교육과 연구 활성화를 위해 위촉됐다.

이날 위촉식에는 유성용 창의라이프대학장, 김현수 창의라이프대학 교학부장, 심철우 조기 취업형 계약학과 선도대학육성사업단 부단장, 임상호 스마트팩토리공학과 교수 등 대학 관계자와 10명의 기업체 대표가 참석했다.



산학협력 객원교수로 위촉된 기업체 인사는 △안치현 ㈜이안하이텍 대표이사 △배성필 ㈜예산농산 전무이사 △장형석 ㈜동호테크 대표이사 △한흥구 ㈜삼아인터내셔날 경영본부장 △김명석 ㈜엠아이팜 경영지원실장 △배세철 ㈜정코스메틱 대표이사 △이운형 ㈜비엔케이 대표이사 △오정강 ㈜엔켐 대표이사 △현기진 ㈜한엘 대표이사 △차혁진 ㈜휴넷플러스 대표이사 등이다.

이들 산학협력 객원교수는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기업경쟁력 제고와 스마트한 학생 교육을 위해 대학과의 공동 연구, 학생 현장 교육 프로그램 공동 기획·운영, 계약학과 참여수요 발굴, 산학협력 교육 특강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유성용 창의라이프대학장은 "현장의 풍부한 경험과 식견을 갖춘 경영자들이 학교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은 학생과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가치 있는 일"이라며 "기업과 학교가 함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해 사회에 배출하는 것이 성공적인 산학 협력모델"이라고 강조했다.

위촉패를 받은 LCD 검사장비 전문기업 ㈜이안하이텍 안치현 대표는 "일반 계약학과를 통해 직원들이 공부하도록 독려하며 인연이 됐는데, 3개의 조기 취업형 계약학과 참여기업으로까지 확대됐다"며 "기업에서 필요한 인재 양성의 중요성에 대해 대학과 인식을 함께하고 대학과 회사발전에 꼭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 창의라이프대학은 오는 2학기 교양과목으로 운영되는 '앙뜨레프레너십' 강의를 매주 팀티칭 방식으로 진행한다. 산학협력 객원교수를 특별강사로 활용해 기업 현장의 다양성과 전문성을 학생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