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마켓-유한킴벌리, 제품개발·유통확대 전략적 업무협약

머니투데이 이재윤 기자 2022.05.10 10:14
글자크기
유한킴벌리 진재승 대표(사진 왼쪽)와 아이마켓코리아 남인봉 대표가 협약 조인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아이마켓코리아유한킴벌리 진재승 대표(사진 왼쪽)와 아이마켓코리아 남인봉 대표가 협약 조인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아이마켓코리아


MRO(소모성 자재 구매대행, 이하 MRO) 기업 아이마켓코리아 (8,310원 ▲90 +1.09%)가 생활용품 제조사인 유한킴벌리와 '전략 제품·솔루션 공급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역량을 결합해 보다 고객 지향적인 비즈니스 협업 구조를 만드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제품 공동 개발, 사용 후 제품의 자원화 가능성 조사를 위한 시범사업, 중대재해 처벌법 강화에 따른 안전보호구 개발, 신사업 공동 진출 검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협업할 예정이다.

이들은 크린가드 컴포트 핏 방진마스크와 크리넥스 드라이셀 핸드타올 등을 개발했고 공급을 확대할 예정이다. 지속가능한 제품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종이 물티슈와 종이 유흡착재, 롤 핸드타올 등 고객 선호 제품의 공급 확대도 진행한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4000억대로 평가받고 있는 안전환경·위생 관련 MRO시장을 더욱 확장하고, 고객사의 경쟁력도 강화되는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이마켓코리아 관계자는"산업안전 강화와 지속가능한 제품 확대 등 더 큰 사회·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틀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