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아이엠디티에 25억원 투자…"동물병원 지원사업 확장"

머니투데이 이재은 기자 2022.05.10 08:46
글자크기
GS리테일, 아이엠디티에 25억원 투자…"동물병원 지원사업 확장"


GS리테일이 동물 병원 전문 MSO(병원경영지원회사) 분야에 신규 투자하며 투자 포트폴리오를 펫 시장까지 확장한다.

GS리테일은 동물 병원 경영지원 브랜드 '벳아너스'를 운영하는 아이엠디티에 25억원을 투자한다고 10일 밝혔다.

GS리테일과 아이엠디티는 지난4월28일 투자에 관한 세부 계약을 마무리했다. 이번 투자로 GS리테일은 아이엠디티의 지분 4.3%를 확보한다.



아이엠디티의 MSO사업은 회원병원의 브랜드 마케팅·회계·세무·법률·노무 등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원 동물 병원의 학술적 성장과 동물 병원이 진료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 모델이다. 현재 중대형 동물병원에 집중돼 있는 경영지원사업을 향후 중소형 동물병원까지 확대해 갈 예정이다.

이번 투자로 GS리테일은 향후 큰 성장이 예상되는 MSO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GS리테일은 아이엠디티가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동물병원 서비스의 통합적인 디지털 전환과 그중 핵심인 신규 EMR 시스템(전자의료차트)구축을 주목하고 있다.



클라우드 방식의 빅데이터로 구현될 신규 EMR 시스템이 구축되면 진단·진료·검체 분석 및 처방 데이터가 방대하게 축적되고 진단·처방의 레퍼런스를 빠르고 정확하게 서비스할 수 있다. 수의사의 업무효율을 높임과 동시에 동물병원의 경영개선에도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아울러 어바웃펫과 펫프렌즈가 아이엠디티와 처방식·건강기능식 등 맞춤형 상품 개발에 협력하고 양사의 PB(자체브랜드) 제품 등을 아이엠디티 회원 병원 고객을 대상으로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펫 보험 개발 및 견종 별 맞춤형 상품도 개발 가능하다.

이성화 GS리테일 신사업부문장은 "아이엠디티가 추진하는 EMR 시스템은 동물병원 산업 내 데이터 활용을 고도화 하여 보다 나은 고객 서비스 창출의 근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