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산대, 2022학년도 대학 홍보단 임명식 진행

머니투데이 송하늘 기자 2022.05.09 11:22
글자크기
영산대, 2022학년도 대학 홍보단 임명식 진행


와이즈유(영산대학교) 대외협력팀이 지난 6일 교내에서 '2022학년도 대학 홍보단' 임명식과 미디어교육 특강을 진행했다.



대학 홍보단은 홍보동영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의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해 영산대를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홍보단이 제작한 영상은 유튜브 등 다양한 SNS 매체를 통해 대학을 홍보하는데 활용된다.

영산대 홍보단은 출연자, 촬영담당자, 편집자 등 9명의 재학생으로 구성됐다.



홍보단장을 맡은 방송사진예술학과 김상학(23) 학생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MZ세대와 수험생에게 영산대를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임명식에 이어 '유튜브 콘텐츠 트렌드 이해와 운영'을 주제로 오메가미디어그룹(Omega Media Group) 권명훈 영상 최고기술경영자(CTO)가 특강에 나섰다. 권 실장은 대학, 시청자미디어센터, 교육문화회관 등에서 수차례 강연을 진행한 뉴미디어 전문가다.

권 실장은 "흔히 트렌드를 주도하거나 따라가야 한다고 말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트렌드와는 무관하더라도 독자적인 콘텐츠를 만들어가는 것"이라며 "독자적인 콘텐츠는 유튜브 채널을 지속시키고 채널의 정체성을 확보하는 핵심 수단"이라고 강조했다.


영산대 대외협력단 함정오 단장은 "학생들이 앞으로 제작할 영상에서의 새롭고 참신한 시도는 언제든 환영"이라며 "대학생만의 창의적이고 흥미로운 시각을 담아 만들게 될 디지털 콘텐츠에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