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신정부에 바란다' 세미나 열어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2022.05.04 17:43
글자크기
한밭대, '신정부에 바란다' 세미나 열어


한밭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지난 3일 교내에서 '지역경쟁력 원천은 산학일체로부터, 신정부에 바란다' 세미나와 '고결한(고객이 결정하는 한밭대) 산학협력' 출판 기념회을 진행했다.



한밭대 최병욱 총장의 환영사와 도전과나눔 이금룡 이사장의 축사로 시작한 1부 세미나는 한밭대 최종인 산학협력부총장의 '지역경쟁력은 산학일체로부터' 특강과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임덕순 선임연구원의 '허브형 산학네트워크 구축과 실행 방안' 발표로 이어졌다.

또한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양승우 부원장 △바이오니아 박한오 대표 △대전대 이영환 산학부총장 △브릿지경제 김동홍 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김성현 책임연구원이 참여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됐다.



세미나에 참여한 산학연 지역혁신 주체 및 산학협력 전문가들은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산학협력 발전방향과 신정부에 바라는 지속 가능한 산학협력 모델을 제시했다.

2부에서는 지난 10년간 한밭대 교직원들이 집필한 '고결한 산학협력' 에세이집 출판 기념회가 열렸다. 최 부총장이 저서를 소개했으며, 저자들이 함께 참여한 기념사진 촬영이 이뤄졌다.

최 부총장은 "한밭대학교는 지역 산학협력의 허브로 지역 경쟁력 강화와 산학일체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대학이 지역 맞춤형 대학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결한 산학협력' 에세이집은 도서출판 한경사에서 출판했으며,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밭대, '신정부에 바란다' 세미나 열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