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로봇 디자인 성과물 전시회' 열어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2022.05.04 13:59
글자크기
계명대, '로봇 디자인 성과물 전시회' 열어


계명대학교가 지난 3일 대명캠퍼스 동산도서관 화이트 갤러리에서 로봇산업 발전을 위한 '제1회 로봇 디자인 성과물 전시회'를 열었다.

김윤집 대구경북지다인진흥원장, 채영삼 대구경북디자인기업협회장, 김윤희 계명대 미술대학장, 김창완 계명대 창업지원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이 진행됐다. 전시회는 오는 6일까지 이어진다.



이번 전시회는 계명대 미술대학이 주관하고 계명대 산학인재원이 주최했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대구경북디자인센터, 대구경북디자인기업협회와 함께 로봇 디자인 고도화 및 디자이너 인재를 양성하고자 마련됐다.

로봇산업 관련 기관 및 기업이 지역의 로봇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성과물을 한자리에 모아 디자인 지식을 공유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주관하고 계명대 미술대학 산업디자인전공이 참여한 로봇 기업 매칭 프로젝트 성과물 10건과 ㈜엔에스디자인, 디자인컴, 아이엔디그룹, 씨엔디, ㈜케이.피.디, 거인커뮤니케이션즈, 에스아이, 바날디자인스튜디오 디자인기업에서 진행한 20건의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또한 계명대 미술대학 산업디자인전공 학생들이 자체적으로 연구한 성과물 9건 등 총 39건의 로봇 디자인이 전시됐다. 생체모방형로봇, 청소로봇, 자율주행충전로봇, 다목적농업용 로봇 등 다양한 로봇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계명대, '로봇 디자인 성과물 전시회' 열어
전시회와 함께 기업지원과 실무자 멘토링 등도 이뤄질 예정이다.


김윤희 계명대 미술대학장은 "이번 로봇 디자인 우수작품 특별 전시회는 로봇 도시 대구의 기술과 디자인 잠재적 역량을 보여주는 행사다. 이를 통해 지역 로봇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산학협력 친화적 문화 확산과 로봇 관련 디자이너 인재 양성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계명대는 이번 전시회를 시작으로 로봇관련 기관들과 협력해 디자인연구과제, 실무 교육, 현장실습, 취업 등 다양한 산학활동을 이어간다. 지속적으로 지역 기업과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