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캠프 '스타트업 라운지 부산' 개소…BNK부산은행과 함께 운영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2022.04.29 16:01
글자크기

부산에서 개최한 4월 디데이에서 이프비·링크플릭스 공동우승

김영덕 디캠프 상임이사(왼쪽)와 4월 디데이 우승팀인 이프비의 한종혁 대표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디캠프김영덕 디캠프 상임이사(왼쪽)와 4월 디데이 우승팀인 이프비의 한종혁 대표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디캠프


디캠프가 부산시, BNK부산은행과 협업해 '디캠프 스타트업 라운지 부산'을 개소하고 지역 창업생태계의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지역진출의 신호탄을 울린 이번 개소식에서 디캠프는 스타트업과 지역펀드 운용사의 1대 1 오피스아워와 4월 디데이를 개최했다. 디데이에는 16대 1의 경쟁률을 뚫고 7개 기업이 본선에 올랐고 이프비와 링크플릭스가 공동 우승을 차지했다.



부산유라시아플랫폼에 위치한 스타트업 라운지 부산은 디캠프와 지역 대표은행인 BNK부산은행이 협력해 공간을 조성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해당 라운지는 디캠프 최초 지역거점 공간으로, 스타트업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데모데이, 오피스아워, IR 등) 운영 및 창업계 부산지역 리모트워크 공간으로 활용된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덕 디캠프 상임이사, 김윤일 부산광역시 경제부시장, 안감찬 부산은행 은행장, 김형균 부산테크노파크 원장, 박주선 기술보증기금 상임이사를 포함해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디캠프상을 수상한 이프비는 일정 기간 벽에 옥외 광고를 진행하고 다시 원복하는 월디(Walld) 사업을 운영한다. 아티스트들에게 수익을 제공하고 건물주의 승인을 받은 벽을 옥외 광고판으로 만든다. 이를 통해 노후된 도시를 다시 살릴 수 있고, 벽을 업사이클링 한다.

부산시장상을 수상한 링크플릭스는 바이오 생분해성 접착제 애드코니를 개발했다. 애드코니는 무색, 무취, 무독성, 무자극이고 접착제로 결합한 부분을 필요에 따라 물로 100% 안전하게 분리할 수 있다. 접착제와 섞인 분해수는 동물, 식물, 토양, 환경에 피해가 없고, 30일내에 98% 생분해된다.

이외 △지역의 스토리를 발견하고 재해석해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기회를 만드는 로컬 브랜딩 스타트업 '브로컬리컴퍼니' △별장을 N등분하여 소유할 수 있는 공유 별장 비즈니스를 제공하는 '스테이빌리티' △전국 명품 수선 장인들의 실력 확인부터 가격 비교까지 비대면으로 가능한 명품 수선 플랫폼 '패피스'를 제공하는 'LRHR' △고성능 경량 복합재를 제조하는 '한국정밀소재산업' △사진이나 영상으로 여행 콘텐츠를 접하는 소비자를 위해 여행지 매핑(mapping) 서비스 '남사친(남는건 사진밖에 없어 친구야)'을 개발한 '에반'이 본선에 올랐다.


디데이 심사위원으로는 BNK벤처투자 안성제 부장, 롯데벤처스 배준성 상무, 쿨리지코너 강민석 수석심사역, 소풍벤처스 염재승 파트너, 인라이트벤처스 조용균 파트너, 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 김철희 전무, 디캠프 성장팀 김보미 팀장, 디캠프 직접투자팀 이창윤 팀장이 참여했다.

김윤일 부산시 경제부시장(왼쪽)과 4월 디데이 우승팀인 링크플릭스의 김두일 대표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디캠프김윤일 부산시 경제부시장(왼쪽)과 4월 디데이 우승팀인 링크플릭스의 김두일 대표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디캠프
4월 부산 디데이 단체사진 /사진제공=디캠프4월 부산 디데이 단체사진 /사진제공=디캠프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