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라이프스타일 '미공', 하나원큐렌탈 플랫폼 통한 클라우드 구독관리시스템 구현

머니투데이 고문순 기자 2022.04.29 17:24
글자크기
홈 구독 스타트업 이해라이프스타일이 하나원큐렌탈 플랫폼을 통한 클라우드 구독·렌탈시스템을 도입해 구독신청부터 종료시점까지 신용 안정성 문제 해결 서비스를 빠르게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사진제공=이해라이프스타일사진제공=이해라이프스타일


이를 통해 이해라이프스타일은 구독신청부터 종료시점까지 신용 안정성 문제를 해결하며 서비스를 빠르게 확대할 방침이다. 고객의 신용 안정성 문제를 해결한 상태로 구독계약을 체결하고 간편하게 전산업무를 처리할 뿐 아니라, 하나캐피탈이 가구 공급비를 선지급함으로써 구독 종료시점까지 안정적으로 자금을 운용할 수 있게 됐다.



이해라이프스타일은 가구구독 플랫폼을 론칭한 기업으로 '미공' 앱과 웹사이트에서 가구·가전·소품·주방용품 등 다양한 홈 제품들을 1~60개월 중 고객이 원하는 기간만큼 구독 서비스로 제공한다. 모든 구독 상품은 새 제품이며 구독 기간 중에는 방문 클리닝·점검케어 서비스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구독가구의 '반납'과 '소유' 중 선택할 수 있게 해 가구를 반드시 사야한다는 고객의 부담감을 해소했다.

업체 관계자는 "'가구구독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구조상 공급비 부담이 컸다. 고객들이 비용 부담을 덜고 누구나 원하는 공간을 누릴 수 있도록 가구 금액을 각 브랜드 공급사에 선지급하고 고객들은 천천히 원하는 기간동안 구독액을 이해라이프스타일로 납부하는 방식을 채택해야 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가구구독 서비스의 합리적 가격과 신선함은 입소문이 나 고객들은 이전 년도 대비 5배 이상 늘었지만, 서비스 확장을 위해서는 더욱 안정적인 자금 구축이 중요히 대두되던 시점이었다. 이에 따라 이해라이프스타일은 하나캐피탈을 통해 채권매입을 통한 구독계약을 지원받았다. 나아가 하나카드와의 제휴 협약을 통해 하나미공 카드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매월 구독료를 1만 3,000원 할인하는 혜택도 제공한다.

사진제공=이해라이프스타일사진제공=이해라이프스타일
이해라이프스타일 김남석 대표는 "금융사의 지원은 스타트업에 특히 큰 양분이다. 금융사에서 '가구구독'이라는 신시장에 관심을 갖고 이해라이프스타일의 사업방향에 공감을 해주어 감사하다"며 "더욱 안정적이고 혁신적인 가구구독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전하는 것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무인양품이나 삼분의일, 아르떼미데와 같은 MZ세대 인기브랜드부터 삼성전자, 애플 등 가전제품도 미공에 입점됨에 따라 고객들의 서비스 호응도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고 덧붙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