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협력업체 콘퍼런스 개최

머니투데이 부산=노수윤 기자 2022.04.28 14:46
글자크기

미래 친환경차 경쟁력 강화..6개 협력사 시상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지난 27일 '2022 협력업체 컨퍼런스'를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르노코리아자동차르노코리아자동차가 지난 27일 '2022 협력업체 컨퍼런스'를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르노코리아자동차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친환경 신차 개발을 위한 협력사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우수 협력사를 시상하는 '2022 협력업체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150여 개 협력사가 참석한 가운데 르노코리아는 르노그룹의 르놀루션(Renaulution) 경영전략 진행 상황과 그룹의 중장기 계획을 설명하고 실적과 경영 계획도 공유했다. 또 지난해 6월부터 유럽 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해 호응을 얻고 있는 XM3 하이브리드 모델이 지속적으로 선전할 수 있도록 협력사도 품질과 상품 경쟁력 강화 노력을 함께 해줄 것을 당부했다.

르노코리아는 아울러 오는 2024년 출시 예정인 친환경 신차 모델의 개발에 협력사도 친환경 및 첨단 기술 경쟁력 확보와 이를 통해 부품 국산화율을 높여달라고 주문했다.



지난해 르노코리아의 연구개발과 생산에 기여한 6개 우수 협력사 시상식도 열렸다. 상생 협력상은 ㈜신흥기공, 연구·개발상은 ㈜에스엘, 품질상은 ㈜패커드코리아, 부품 부문 성과상은 ㈜디젠스과 ㈜아산, 서비스·설비 부문 성과상은 ㈜은산해운항공이 수상했다.

황갑식 르노코리아 구매본부장은 "경쟁력 강화는 협력사의 도움 없이 불가능하다"면서 "현재의 위기를 극복하고 상생 및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협조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르노코리아는 새로운 플랫폼과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기반으로 국내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춘 첨단 기능 탑재 하이브리드 제품을 2024년 선보일 예정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