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오디텍, '채용 확정형 트랙 운영' 업무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2022.04.28 13:48
글자크기
원광대-㈜오디텍, '채용 확정형 트랙 운영' 업무협약 체결


원광대학교가 지난 27일 교내에서 ㈜오디텍과 지역인재 공동 양성 및 채용 확정형 트랙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맞춤형 인력양성과 채용 확정형 트랙 운영 확대, 계약학과 추진 등 지역인재 공동 양성에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에 따라 창의공과대학 전자공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재학 중 취업을 확정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매년 11월 말 전자공학과 3~4학년 5명 이상을 선발해 채용 예비교육을 진행한다.



㈜오디텍은 4학년 학생들의 하계방학 중 조기취업을 위한 채용 인턴십 프로그램을 펼친다. 이수자 중 결격사유가 없을 경우 당해년도 정규직으로 채용할 예정이다.

또한 양 기관은 교육과정으로 캡스톤디자인 및 기업 맞춤형 교과목을 개발·운영하고, 상호 협력을 통해 이론 및 현장교육을 진행한다. 기업 맞춤형 교육을 위한 전문가 활용을 위해서도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오디텍은 참여 학생들의 현장실무교육을 위해 다양한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박맹수 총장은 "원광대가 지역과 상생하는 친 기업형 캠퍼스로 혁신을 준비하는 시점에 학생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교육이 가능한 협약을 맺어 뜻깊다"며 "오디텍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유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대학이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지역 발전을 선도하는데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최봉민 ㈜오디텍 반도체 분야 대표는 "이번 협약이 원광대와 오디텍이 동반 성장하는 발전적인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원광대 학생들이 회사발전을 위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디텍은 지난 1999년 센서부품회사로 출발해 반도체사업부와 중국 남경법인 등 내수시장을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 활동 반경을 넓히는 유망 중소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