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유틸렉스, 3년 연속 중기부 혁신분야 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선정

머니투데이 정기종 기자 2022.04.28 10:11

글자크기

고유 플랫폼 기반 개발 중인 세포치료제 과제 채택
T세포치료제 및 CAR-T치료제 연구비 지원

유틸렉스, 3년 연속 중기부 혁신분야 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선정




유틸렉스 (6,370원 ▲140 +2.25%)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진행하는 혁신분야 창업패키지(BIG3) 지원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T세포치료제 및 CAR-T치료제 연구비를 지원받게 된다.

혁신분야 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은 BIG3 산업분야인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미래차 분야의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기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국책 사업이다. 바이오헬스 분야 주관기관은 안전성평가연구소다.

유틸렉스는 지난 2020년, 2021년에 이어 올해도 혁신분야과제에 선정됐다. 회사 선정 과제는 '4-1BB 기반 자가 유래 암항원 특이적 T 세포치료제 및 CAR-T 치료제'다.




유틸렉스 고유의 플랫폼 기술을 통해 현재 임상 진행 중인 4-1BB기반 킬러T세포치료제는 기존 T세포치료제(CTL)의 한계였던 공정 표준화 문제를 해결한 치료제다. 치료제의 안전성, 유효성 뿐만 아니라 적응증 확장성도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또 비임상을 진행 중인 'GPC3-IL18 CAR-T'는 곧 임상 신청을 진행할 예정이며, 혈액암만 적응증으로 했던 기존 CAR-T치료제와는 달리 고형암을 타깃하는 혁신 신약이다.

최수영 유틸렉스 대표이사는 "이번 지원 사업 선정은 T세포치료제 임상 및 CAR-T치료제 비임상 준비에 힘이 될 것"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