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인트론바이오 "계절독감 항바이러스제 유효 약물후보 확보"

머니투데이 박미리 기자 2022.04.26 10:42

글자크기

인트론바이오 "계절독감 항바이러스제 유효 약물후보 확보"




인트론바이오는 계절독감 항바이러스제 유효 약물 후보물질을 확보했다고 26일 밝혔다. 보유 특화기술인 박테리오파지 (Bacteriophage) 기반 HTS (High-throughput screening) 기법을 활용해서다.

인트론바이오에 따르면 이번에 확보된 핵심 약효성분은 항체의약품 유사 작용기전으로 바이러스 치료 약물로 활용될 수 있다. 계절독감 바이러스(influenza virus)의 주요 두 가지 아형 (subtype A, B) 핵심 항원에 대한 억제 효과가 확인돼 별도 개발 중인 '범용 플루 백신'과는 또 다른 치료제 유용소재로 개발 가능하다는 전언이다.

인트론바이오 (8,560원 ▼90 -1.04%) 측은 항바이러스 원천 플랫폼 기술인 목업-파지러스 데이터가 확보되면 동물모델을 이용해 순차적으로 유효성을 검증할 예정이다.



윤경원 인트론바이오 대표는 "회사의 박테리오파지 기반기술은 현재 항바이러스 분야에 더해 항암 분야로까지 박테리오파지 활용 범위를 점차 넓혀 가고 있다"며 "이러한 '퍼스트 인 콘셉트(First-in-Concept)' 신약개발 방향은 향후 면역과 연관된 다양한 질환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파지리아러스 (PHAGERIARUS®) 플랫폼 기술 개발에 근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