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랭킹닭컴 특급배송, 충청권까지 확대…CJ대한통운-푸드나무 맞손

머니투데이 이강준 기자 2022.04.24 10:06

글자크기

22일 신영수 CJ대한통운 택배·e커머스부문 대표(오른쪽)와 김영문 푸드나무 대표가 양해각서(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CJ대한통운22일 신영수 CJ대한통운 택배·e커머스부문 대표(오른쪽)와 김영문 푸드나무 대표가 양해각서(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이 국내 1위 건강 간편식 플랫폼 '랭킹닭컴'의 운영사 푸드나무와 전략적 물류 동반자 관계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배송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물류 운영규모를 확대하는 한편, CJ대한통운의 융합형 풀필먼트 및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품질 높은 제품을 제공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CJ대한통운은 랭킹닭컴의 '특급배송' 서비스 지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특급배송은 고객 주문정보에 따라 당일 또는 새벽에 배송하는 랭킹닭컴의 서비스로 현재 수도권 일부 지역에 한해 제공된다. CJ대한통운은 e커머스 물류에 특화된 풀필먼트 센터와 전담 배송원을 활용해 이 서비스를 수도권 전역과 충청권으로 확대하고 향후 배송지역을 지속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양사는 물류 운영규모를 확대하는 데도 협력하기로 했다. 네이버, 자사몰, 외부몰 등 여러 채널에서 발생되는 주문데이터와 물류데이터가 연동되도록 양사간 시스템 인터페이스를 구축한다.

신영수 CJ대한통운 택배·e커머스부문 대표는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차별화된 배송서비스를 개발하고 서비스 지역을 지속 확장해 새로운 배송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