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웨어글로벌-킨드릴, 국내기업 DX 사업 협력

머니투데이 홍효진 기자 2022.04.21 10:06
글자크기
 김병수 뱅크웨어글로벌 ITS(인프라 테크놀로지 서비스) 사업부 전무(좌)와 김성대 킨드릴코리아 엔트프라이즈&커머셜 서비스 영업무문 상무(우)가 지난 20일 협약식을 맺는 모습. /사진=뱅크웨어글로벌 제공 김병수 뱅크웨어글로벌 ITS(인프라 테크놀로지 서비스) 사업부 전무(좌)와 김성대 킨드릴코리아 엔트프라이즈&커머셜 서비스 영업무문 상무(우)가 지난 20일 협약식을 맺는 모습. /사진=뱅크웨어글로벌 제공


코어뱅킹 솔루션 기업인 뱅크웨어글로벌이 IT(정보기술) 인프라 서비스 기업 킨드릴과 국내 기업 디지털 전환(DX) 사업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합의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공동 영업과 마케팅을 통해 신규 영업기회를 발굴하고 고객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상호 협력한다. 디지털 전환에 근간이 되는 클라우드 환경으로의 전환과 인공지능(AI)·빅데이터 등 신기술을 적용한 업무 효율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의 운영 등을 고민하는 국내 기업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뱅크웨어글로벌은 아미존웹서비스(AWS)·네이버 클라우드·알리바바 클라우드 등 다양한 클라우드 기반의 금융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형 애플리케이션(앱) 개발, 구축·운영 서비스 경험을 갖고 있다. 국내 고객에게 레거시 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의 앱 운영 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은중 뱅크웨어글로벌 대표는 "그동안 금융권 디지털 전환 추세에 발맞춰 클라우드 인프라와 SaaS 체제 지원을 위해 디지털 뱅킹 시장 공략에 나섰다"며 "이번 킨드릴코리아와의 협약을 통해 일반 기업의 디지털 전환에도 앞장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