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튜브, 2022 대한민국 혁신대상(Innovation Award) 2년 연속 수상

머니투데이 허남이 기자 2022.04.21 18:17
글자크기
티튜브(대표 정윤현)가 21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머니투데이 '2022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제조혁신 부문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티튜브, 2022 대한민국 혁신대상(Innovation Award) 2년 연속 수상


대한민국 혁신대상은 경제침체를 타개하기 위한 정부의 노력과 범국민적 동참이 요구되는 현 시점에 발맞춰, 꾸준한 기술·경영·제품 등 혁신기업의 공로를 치하하고 격려코자 제정됐다.



특수강 무계목강관 전문 생산기업 티튜브는 플랜트 열교환기용 튜브와 자동차부품용 튜브 등 케미칼 분야의 제품들을 생산, 공급하고 있다. 또한 '열교환기용 및 반도체용 스테인리스 무계강관'을 개발한 바 있으며, 우수한 품질력을 기반으로 상온에서 냉각과정과 무산화를 거쳐 탁월한 조도를 구현하며 관련 분야 국내 1위로 알려져 있다.

주력 제품은 △심리스 스테인리스스틸 튜브&파이프 △U-bending 튜브 △Finned 튜브 △탄소강 튜브&파이프 △구리합금 튜브 △심리스 듀플렉스 튜브&파이프 △니켈합금, 인코넬, 인콜로이 튜브 등이다.



정윤현 대표는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늘 새롭게 고안하며 설비투자를 진행하고 있다"라며 "2년에 한 번씩 새 공장을 짓는 것도 '지속 가능한 회사'를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내실을 다지면서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티튜브는 STS무계목강관 생산을 통해 중동과 유럽 등 여러 나라에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제1공장에서는 열교환기용, 전계장용 등 STS무계목강관을 주로 생산하며 제2공장의 경우 열교환기용 탄소강 무계목강관 생산에 집중돼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