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타마케팅은 리팅성형외과, 다이트한방병원, 플란치과 등 국내 최대 규모의 단일 분과 진료 병원들과의 마케팅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메디컬테크 기업 리팅랩스, 다이트랩, 플란랩스와 함께 진료 분과 전문화 전략에 따른 브랜딩과 마케팅 차별화를 추진하면서 '병원 브랜딩 부스터'로 평가받고 있다. 그 결과 파트너 병원들은 지난해 매출 1000억원을 넘기며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메타마케팅도 최근 9분기 연속 성장 그래프를 그리며 지난해 209억 원의 매출과 28억 원의 영업이익을 각각 달성, 역대 최대 실적을 올렸다. 올해 메타마케팅은 매출 700억 원, 영업이익 80억 원의 실적을 목표로 하고 있다.
메타마케팅 관계자는 "메타마케팅은 비급여 의료 분야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고객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다"라고 전하며 "현재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형외과 부문에 특화된 병원 부스팅 전략을 세우고 있다. 초록뱀헬스케어의 MRO 역량과 결합해 병원 시장 확대와 성장에서 큰 시너지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메타마케팅은 연내 추가 투자 유치에 속도를 내고 초개인화 토탈 헬스케어 플랫폼 개발, 메타버스 마케팅 플랫폼 시장 진출할 예정이다. 2024년 기업공개(IPO)를 추진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