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 '모스크바함' 침몰 직전 영상분석…"선원 절반 사상 추정" [영상]

머니투데이 황예림 기자 2022.04.18 21:45
글자크기
지난 15일 흑해에서 침몰한 러시아 모스크바 미사일 순양함의 침몰 직전 모습으로 추정되는 사진이 공개됐다./사진=영국 '가디언'지난 15일 흑해에서 침몰한 러시아 모스크바 미사일 순양함의 침몰 직전 모습으로 추정되는 사진이 공개됐다./사진=영국 '가디언'


러시아 모스크바함의 침몰 직전 모습으로 추정되는 사진과 영상이 공개됐다.

18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가디언은 지난 14일 흑해에서 침몰한 러시아 모스크바 미사일 순양함의 사진을 공개했다. 모스크바함은 흑해에서 활동하던 가장 큰 군함으로 러시아 흑해 함대의 자부심으로 꼽힌다.

해당 사진에는 기울어진 모스크바함에 검은 연기가 피어오르는 모습이 담겼다. 갑판에 사람이 없고 구명보트도 없던 것으로 추정된다.



가디언은 인근 선박에서 촬영된 3초짜리 영상에 대해서도 함께 보도했다. 영상에는 한 구조선이 모스크바함에 접근하는 모습과 남성이 욕설과 함께 "뭐 하는 거야"라고 외치는 목소리가 담겼다.

러시아 군함 전문가 요뤼크 이삭은 "영상에 등장하는 배의 모양과 크기를 봤을 때 모스크바함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가디언은 "군사 전문가들은 사진 속 배가 모스크바함과 일치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며 "그러나 사진과 영상의 출처는 아직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다"고 전했다.

앞서 우크라이나 측은 자국이 개발한 넵튠 지대함 미사일 2발로 모스크바함을 격침했다고 발표했다. 일각에선 지난 16일 러시아 국방부가 공개한 모스크바함 구조 장병 동영상에 나타난 선원의 수를 봤을 때 전체 정원의 절반은 죽거나 부상했을 것이라는 분석이 제기됐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