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바이오텍, 샐바시온과 코로나 사멸 예방제 제조 및 판매유통 협업

머니투데이 고석용 기자 2022.04.18 14:35
글자크기
웰바이오텍, 샐바시온과 코로나 사멸 예방제 제조 및 판매유통 협업


웰바이오텍 (545원 ▼40 -6.84%)이 샐바시온과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제 '코빅실-V' 생산, 판매, 유통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코빅실-V는 코로나 바이러스를 비롯한 각종 변이 바이러스와 세균을 비강 내에서 중화 또는 사멸시키는 스프레이 제품이다. 현재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유럽의약품청(EMA)의 긴급사용승인을 대기 중이다.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도 판매허가를 위한 신청을 준비하고 있다.



미국 법인인 샐바시온USA는 미국립보건원 산하 국립암연구소와 코빅실-V를 공동 연구개발했으며 샐바시온은 모회사로 '코빅실-V'의 한국 및 아시아 지역에 대한 생산 및 판매 권한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웰바이오텍과 샐바시온 양사는 코빅실-V의 국내외 제조생산과 판매·유통을 위한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웰바이오텍은 코빅실-V 생산의 일정 부분을 담당할 예정이며 자회사인 의약품 생산 유통기업 나이스팜과 국내외 판매 협력을, 국제물류 운송 자회사 로드스타씨엔에어와 국내외 유통 협력을 진행키로 했다.



웰바이오텍 관계자는 "비강 스프레이는 콧 속에서 바이러스 유입을 원천 차단하기 때문에 감염 확산에 효과적이고 간편하다"며 "자회사들과 의약품 판매유통 및 국제물류에 광범위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만큼 샐바시온과 코빅실-V 관련 협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웰바이오텍은 진단키트, 치료제 등 코로나19 관련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 에스디바이오센서의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를 GS25, CU, 이마트24 국내 편의점 3사에 독점 공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NANUM-101'을 나눔제약과 공동개발하고 있는 아이월드제약과 국내 영업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아이월드제약의 전환사채를 인수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