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노드, '2022 아마존 엑스포'서 마케팅 강의 진행

머니투데이 김태윤 기자 2022.04.12 18:29
글자크기
오버노드(대표 구장회)가 오는 18일부터 5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2022 아마존 엑스포'(Amazon Expo)에서 '데이터 분석·활용·마케팅 방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마존 엑스포'는 셀러를 대상으로 마케팅, 운영, 배송 등에 대한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는 행사다. 일자별로 수강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메일로 전달받은 링크로 접속하면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오버노드는 아마존 코리아 SPN(Service Provider Network)으로서 2개 세션을 맡았다. 21일 엄다영 프로가 '셀러센트럴 데이터 100% 활용하기' 강의를, 22일 정현군 이사가 '아마존 외부 트래픽을 이용한 마케팅'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셀러센트럴 데이터 100% 활용하기'는 아마존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선별·분석해 매출을 올리고 수수료 등 불필요한 지출을 막는 계정 운영 방법에 대한 강의다. '아마존 외부 트래픽을 이용한 마케팅'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아마존 외 광고 채널과 연동해 비즈니스를 성장시킨 사례와 그 방법을 공유하는 강의다.



정현군 오버노드 이사는 "이커머스는 모든 과정이 데이터로 기록돼 데이터를 얼마나 세분화, 다각화하는지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인사이트의 범주가 달라진다"면서 "셀러가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강의를 준비한 만큼 강의를 통해 수익 증진 효과를 거두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아마존코리아사진제공=아마존코리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