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 인재 키워 채용까지…'에이블스쿨' 채용설명회 개최

머니투데이 김수현 기자 2022.04.10 10:17
글자크기

디지털 인재양성 'KT 에이블스쿨' 1기 잡페어 시행
KT그룹, AI 원팀 참여사, 스타트업 등 20개사 참여

사진은 지난 8일 오후 송파구 소피텔 앰버서더 호텔 그랜드볼룸의 KT 에이블스쿨 잡페어 현장. /사진=KT사진은 지난 8일 오후 송파구 소피텔 앰버서더 호텔 그랜드볼룸의 KT 에이블스쿨 잡페어 현장. /사진=KT


KT (34,500원 ▲400 +1.17%)가 청년 인공지능(AI) 인재양성 프로그램 'KT 에이블스쿨' 1기 교육생을 대상으로 채용 설명회를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KT를 비롯한 BC카드, 케이뱅크 비상장 (9,600원 0.00%), 지니뮤직, 나스미디어 등의 KT 그룹 내 주요 기업이 참여했다. 이뿐 아니라 AI 원팀 내의 현대중공업그룹과 △올거나이즈(인지검색) △웨인힐스벤처스(AI영상제작) △디에스랩글로벌(사이버보안) △액션파워(음성인식개발) △모빌린트(AI반도체개발)와 같은 스타트업 5개사도 참여했다.



이 행사를 통해 KT 에이블스쿨 교육생들은 각 기업별 채용 담당자와 AI·DX 관련 직무 분야 현직자를 만나 자유롭게 질의응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교육생 중 일부는 이달 중 수시 채용 절차를 거쳐 KT 에이블스쿨의 채용 연계 기업에 우선 채용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1기 교육이 마무리되는 다음달 중순쯤 기업별 정시 채용 절차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KT는 지난해 12월 입교식을 시작으로 KT 에이블스쿨 1기 교육생 대상 이론과 기본 교육 위주의 비대면 교육을 진행해 왔다. 이후 교육 기간부터 교육생들이 본격적인 실무 역량을 쌓을 수 있는 실전 프로젝트 수행 기회를 제공한다. KT는 전국의 교육생들이 원하는 곳에서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수도권을 비롯해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에 위치한 KT 광역본부를 거점으로 교육장을 마련했다. KT 에이블스쿨 2기 모집은 오는 25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