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 영무건설에 ERP 솔루션 'Z-ERP' 공급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2.04.08 09:39
글자크기
투비소프트, 영무건설에 ERP 솔루션 'Z-ERP' 공급


국내 개발 툴 1위 기업 투비소프트 (422원 ▼15 -3.43%)가 영무건설에 ERP(전사적자원관리) 솔루션 Z-ERP를 공급한다.



영무건설은 영무 예다음 아파트로 알려진 종합 건설사다. 본사와 건축 현장, 경영자부터 실무자까지 경영관리시스템을 구축해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 처리를 위해 Z-ERP 도입을 결정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투비소프트의 Z-ERP는 디지털 전환을 위한 확장형 ERP(e-ERP)이며, 회계 · 인사 모듈 기능에 특화된 솔루션이다. 기업이 기존에 운영 중인 서비스와 원활히 통합될 수 있도록 오픈 API 기반의 확장 가능한 모듈 어댑터(Z-API)를 제공한다. 또한 자바(JAVA) 기반 프레임워크로 구축해 유지 보수 비용을 줄였다.



더불어 법인세 일괄 신고 기능을 탑재해 회계 업무의 불편함을 줄였다. 또한 정보 입력 · 조회 · 출력 메뉴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어 운영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영무건설 관계자는 "건설사는 원가관리와 인력 배치가 중요하다. Z-ERP 도입으로 현장별로 예산 집행과 사용처 확인, 인력 운영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해 생산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장선수 투비소프트 대표는 "인력과 자재 관리가 중요한 건설사에서는 회계 인사 분야에 강점이 있는 Z-ERP가 적합하다"며 "사용자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여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