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NOW]전남 나주, 대학 신입생에게 진학 축하금 50만원 지급

머니투데이 홍세미 기자 2022.04.07 14:10
글자크기
▲전남 나주시 대호동 동신대학교에서 비대면 졸업식·학위수여식이 각 학과별로 열린 가운데 교정 입구에서 판매상들이 꽃을 판매하고 있다./사진=뉴시스▲전남 나주시 대호동 동신대학교에서 비대면 졸업식·학위수여식이 각 학과별로 열린 가운데 교정 입구에서 판매상들이 꽃을 판매하고 있다./사진=뉴시스


전남 나주시가 대학 신입생에게 진학 축하금 50만원을 지급한다.

7일 시에 따르면 관내 고등학교 졸업 또는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해 3년 이내 대학에 진학한 신입생들게 축하금 50만원을 나주사랑상품권 지역화폐로 지급한다.

1월 1일 기준 신입생 본인과 신입생 가족관계증명서에 기재된 부·모·배우자·자녀 중 1명 이상이 나주시에 계속해서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있어야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18일부터 5월 6일까지 본인 또는 가족 구성원이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서 할 수 있다. 구비 서류는 신청서, 주민등록초본, 고교 졸업증명서, 대학교 재학증명서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나주시청 누리집 '공지란'을 참고하거나 혁신도시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나주시는 전남 지자체 중 처음으로 대학 진학축하금을 도입했다.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 완화와 지역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취지다. 시는 지난해 대학 신입생 481명에게 각 50만원씩 총 2억4050만원의 축하금을 지급했다.

나주시 관계자는 "새로운 환경에 첫 발을 내딛은 새내기 대학생의 대학 진학을 축하한다"며 "축하금이 학업 준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