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속도에 보안까지" SK C&C, 클라우드 기반 CDN 출시

머니투데이 차현아 기자 2022.04.07 10:34
글자크기
파트너십 체결 후 SK(주) C&C 신현석 Cloud Transformation그룹장(왼쪽)과 클라우드플레어 한병용 한국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사진제공=SK C&C파트너십 체결 후 SK(주) C&C 신현석 Cloud Transformation그룹장(왼쪽)과 클라우드플레어 한병용 한국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사진제공=SK C&C


SK(주) C&C가 디도스(DDos) 공격과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 등을 모두 강화한 클라우드 기반 CDN(콘텐츠 전송 네트워크)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SK C&C는 이날 글로벌 CDN 서비스 기업 클라우드플레어와 '클라우드Z 기반 CDN 서비스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CDN은 웹 콘텐츠와 음악, 게임, 동영상 등 온라인과 앱의 모든 콘텐츠를 빠르고 안전하게 전송해주는 네트워크 서비스다.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양사는 SK C&C의 멀티 클라우드 플랫폼 '클라우드Z'에 클라우드플레어의 보안 CDN 플랫폼을 적용하고, 국내 산업에 특화한 CDN 서비스를 제공한다. 클라우드Z 이용자들은 별도 투자나 보안정책을 변경하지 않아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또 양사는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는 디도스 공격이나 악성 웹사이트 공격, 무단침입 등에 대비해 보안관제센터(SOC) 운영에도 힘을 합칠 계획이다. 보안관제센터는 클라우드플레어가 운영하는 전 세계 95개국 250여개 데이터센터와 각종 보안 및 침해사고 정보를 공유한다.

양사는 빠른 사업화를 위해 금융 핀테크와 게임, 커머스, 메타버스, NFT(대체불가능토큰) 등 디지털 기반 서비스 기업에 필요한 CDN 특화 클라우드 서비스를 내놓을 예정이다. 이외에 보안이 중요한 공공기관을 위한 별도 CDN 서비스도 출시할 예정이다.

신현석 SK C&C 클라우드 트랜스포메이션그룹장은 "클라우드 시큐어 CDN은 국내외 어느 지역에서든 최상의 전송 속도와 최신 위협 예방을 원하는 고객에게 완벽한 해답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클라우드 Z를 통해 빠르고 안전한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TOP